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출발 준비를 하는 25차 원정대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10-08
  • 조회 6134


 새로운 25차 원정대 대원 3명이 화요일부터 카자흐스탄 Baikonur Cosmodrome에서 출발 준비를 하고 있다. NASA 우주인 Scott Kelly와 러시아 우주인 Alexander Kaleri와 Oleg Skripochka는 미국 동부시간으로 목요일 오후 7시 10분에 새로운 소유즈 TMA-01M을 타고 출발할 예정이다. 이들은 토요일에 Poisk 모듈이 도킹 된 후 5개월 동안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25차 원정대 3명은 이미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수행할 감압 기술, 과학 연구, 물 생성 장비의 설치에 대한 준비를 모두 마쳤다. Doug Wheelock은 일찍이 오랜 시간 동안 우주비행사가 우주비행선에 머물고 있을 때 골다공증 연구를 하는 Pro-K실험에 참여하고 있었다. 우주인 Shannon Walker는 혈액샘플을 수집하고 있으며 이것을 영하 80도의 실험실에 보관하고 후에 지구로 가져올 생각이다.

  Walker는 모세관흐름에 대한 조사와 컨테이너 안에서 유체의 흐름에 대한 연구를 하느라 아침의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이 연구는 low-gravity에서의 유체의 흐름 체계의 디자인 모델을 사용하면 그 결과가 더욱 잘 산출될 것이며 향후 유체역학 연구분야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우주인 Fyodor Yurchikhin은 지속해서 ISS 39차 프로그레스로부터 온 화물을 정리하고 있으며 이것은 9월부터 즈베다 모듈에 도킹되어 있다. 이후 Yurchikhin은 Wheelock, Walker와 함께 예상치 않은 상황에서 선실 압력이 급격하게 변화할 때 승무원들의 즉각적인 기술을 익히는데 함께 할 것이다. 발사 이후에는 Wheelock은 ham radio를 이용하여 이탈리아의 한 연구기관과 연락을 주고받으며 다양한 질문에 답을 하고 있다.

   

 

* 본 기사는 http://www.nasa.gov/에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