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중국 위성영상, 수입에 더 이상 의존하지 않게 되다

  • 이름 한상호
  • 작성일 2013-01-25
  • 조회 7148

   중국 최초의 높은 해상도의, 스테레오 매핑위성 Ziyuan III(資源三號)가 국제표준을 충족하여 중국은 더 이상 위성영상 수입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게 되었다. 이것은 지난 수요일 발사된 지 1년이 지난 관측위성 Ziyuan III 연구개발 검토 세미나에서 알려졌다. 세미나에 따르면 중국은 원격탐사 데이터의 90% 이상을 수입에 의존하였다. Ziyuan III의 발사로 중국은 우주 원격탐사 이미지 포착능력이 증강되었고 국가 보안 및 지구궤도 정보산업을 신장하게 되었다.

 

   또한 세미나에 따르면, 중국은 10~15년 내에 원격탐사 매핑위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한다. 3기의 후속 매핑위성이 이미 한창 진행 중에 있다. Ziyuan III 02 위성은 2014년에 발사되어 2기의 궤도 선회 우주선이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구에 특정 지점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하루 종일 검색할 수 있게 되었다. 민간이 사용할 수 있는 고해상도 원격탐사 위성은 2012년 1월 9일에 발사되었다. 그것은 현재 국가의 고해상도 원격탐사 및 매핑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외국 대응 업체와 경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위성은 국가의 토지자원 조사, 자연재해예방, 농업개발, 수자원 관리 및 도시계획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임무가 주어졌다. 이 위성의 기대수명은 5년으로 설계되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http://news.xinhuanet.com/english/china/2013-01/09/c_132091412.htm

 

 

작성 :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상호 (책임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