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도 오션샛-2 발사를 기대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9-07-16
  • 조회 4999

인도가 자체적으로 제작한 Oceansat-2 위성은 인도 동쪽 연안의 스리하리코타 우주센터에서 다음 달 발사될 것인데, 이 때 유럽에서 제작한 6개의 나노 위성들이 함께 발사될 것이다. 

독일의 Rubin 9.1과 Rubin 9.2 나노 위성 외에도, 인도의 중심 로켓 극 위성 발사체(PSLV)에 실려서 발사될 4개의 소형위성은 Beesat, UWE-2, ITU-pSat 및 SwissCube-1 위성 들이다. 

무게가 약 970kg인 오션샛-2는 10년 동안의 서비스를 완료할 Oceansat-1을 궤도상에서 교체하게 된다고 ISRO대변인 S. Satish가 말했다. 

“오션샛-2는 해양색깔관찰기구(OCM)와 Ku-밴드 펜슬 스캐터로미터(band pencil beam Scatterometer)를 운반할 것이다. 게다가 이것은 이탈리아 우주청이 개발한 대기권 연구를 위한 Radio Occultation Sounder도 운반할 것이다”라고 한다.

오션샛 2(Oceansat-2)는 잠재적인 어업구역을 확인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며, 연안 구역 연구를 지원하고 아울러 수면 온도 및 해풍 연구를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일찍이, 우리는 근본적으로 해양의 색깔을 관찰할 수 있는 오션샛(Oceansat-1)을 발사했는데, 이제는 색깔 외에도 온도 및 해풍 등을 관찰할 수 있어야 한다”라고 ISRO회장 G. Madhavan Nair 말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