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Orbital 사, Rocketplane Kistler의 K-1 재사용발사체 감독!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6-08-25
  • 조회 5003

출처 :http://www.space-travel.com/reports/Orbital_to_Oversee_Rocketplane_Kistlers_K_1_Reusable_Launch_Vehicle_999.html

Orbital Science 사는 Rocketplane Kistler(RpK)의 K-1 재사용 발사체 시스템의 최종 개발, 제작 및 발사운용 활동을 감독할 것이다. NASA는 국제우주정거장으로 무인화물수송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RpK의 K-1 발사체를 상업용 궤도 수송 시스템(COTS) 프로그램으로 지난 금요일에 선정하였다.

이번 초여름에 Orbital 사와 RpK 는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어, 6개 회사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NASA가 COTS를 위하여 K-1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Orbital 사가 RpK의 주요 산업 파트너가 되는 것이다. COTS 프로그램을 수행함에 있어서 RpK는 2008년과 2009년에 국제우주정거장으로 K-1 로켓의 발사를 포함한 최종 개발, 조립, 시험을 Orbital 사에 맡길 것이다. Orbital 사의 역할은 RpK에 대한 프로그램 관리 지원과 시스템 엔지니어링과 로켓 조립, 발사운용 및 안전과 임무보증의 책임을 맡는 것이다.

Orbital 사는 Orbital사의 부회장이며 전 NASA 우주인으로 세 번의 우주왕복선 임무를 수행한 Mr. G. David Low 의 지도하에 프로그램 관리와 엔지니어링 팀을 구성하기 시작했다.

전체적인 K-1 프로그램은 Texas Houston에 있는 RpK가 관리할 것이며 버지니아 Dulles에 집중된 Orbital 사의 감독 및 개발 활동의 지원을 받게 된다. 나중에 Orbital사는 로스앤젤레스 Michoud에 있는 NASA 시설에서 생산, 통합 및 시험 과정을 관리할 것이다. Orbital 사는 경험 있는 엔지니어들과 Dulles 시설에 있는 다른 전문가들로 K-1 프로그램의 인원을 구성하려고 한다.

“우리는 Rocketplane Kistler가 NASA에 의하여 COTS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 우리들이 RpK와 논의를 시작한 이후에 K-1 시스템 기술뿐만 아니라 팀의 정신과 활력에도 감명을 받았다. 전체적으로, 두 회사의 조합으로 NASA의 국제우주정거장으로의 수송요구조건에 대하여 더욱 신뢰할 수 있고 가격 경쟁력이 있는 해결책을 제시 할 것으로 본다”고 Mr. Low가 말했다.

Orbital사는 궤도 및 부궤도 발사체를 개발함에 있어서 세계에서 가장 경험이 많고 성공적인 회사이다. Orbital사의 특징적인 우주발사체는 혁신적인 공중 발사체인 Pegasus이다. Pegasus는 Orbital 사가 설계, 제작하여 1990년에 첫 발사를 했고 지난 15년 동안 75개가 넘는 위성을 궤도에 투입하였다.

추가로, Orbital사는 Taurus 및 Minotaur 우주발사체와 같은 파생된 로켓과 OBV 미사일 요격 부스터를 설계 및 제작하였는데 그 기술들은 Pegasus 기술에서 유래된 것이다. 우주발사체와 요격 부스터 경험을 살려서 Orbital 사는 수많은 새로운 부궤도 발사체와 초음속 미사일 체제를 제작하여 지난 25년 동안에 민간 정부, 군 및 상업분야 고객들에게 400개가 넘는 로켓을 제공하였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