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NASA, 뉴올리언즈에 Michoud 조립 시설 기공식 거행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8-01-22
  • 조회 4545

NASA 와 루이지아나 지도자들은 뉴올리언즈 NASA 조립시설에 4천만 달러짜리 5층 높이의 연구개발행정 건물을 위한 기공식을 거행했다. 기공식에 참석한 사람들은 루이지아나 주지사인 Kathleen Blanco, 루이지아나 경제발전 장관인 Michael Olivier, 알라바마 헌츠빌에 있는 NASA Marshall Space Flight Center 의 부이사인 Robert Lightfoot 와 Michoud 시설의 수송 이사인 Sheila Cloud 등이다.



Marshall Center가 운영하는 Michoud 는 미국내에서 가장 큰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 시설에서는 우주왕복선 프로그램을 위한 외부연료탱크를 수직으로 쌓아올릴 수 있는 정도의 조립타워도 포함된다.



NASA는 Michoud 를 NASA의 차세대 승무원 탐사 모듈 및 발사체를 개발하는 Constellation Program 을 위한 여러 개의 주요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기관으로 선정하였다.



Michoud 시설에서는 Ares V 화물 발사체 및 오리온 승무원 탐사 발사체의 핵심 스테이지이며 지구 탈출 스테이지인 Ares I 승무원 탑승 발사체 상단을 제작하고 조립하는 일과 최종 시스템 조립과 Ares I 항공전자 시스템의 점검을 수행할 것이다.



새로운 시설은 350개의 행정실 및 사무실, 교육 및 훈련 자료들, 최고 레벨의 회의장과 NASA 및 Michoud 의 핵심 파트너 기관들을 위한 협동 연구개발 공간 등을 포함할 것이다.  



새로운 건물을 2010년 1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