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새로운 갈릴레오 위성의 관리에 인드라 테크놀로지사 지원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2-10-30
  • 조회 8080

   새롭게 발사된 갈릴레오 위성의 관리와 제어에 인드라 테크놀로지(Indra Technology) 社가 지원을 시작할 예정이다. 인드라 社는 갈릴레오 시스템이 30개의 위성을 발사하여 FOC(Full Operation Capacity)에 도달할 때 까지 이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도록 해당 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인드라 社는 2011년에 발사된 처음 두 기의 위성 관리를 위한 기지국의 네트워크 구축에 관련된 회사 중의 하나로, 이 회사는 프랑스령 기아나의 쿠루(Kourour) 기지국과 스웨덴의 키루나(Kiruna) 기지국을 통한 원격 측정, 위성 추적 및 지령(TTC : Telemetry, Tracking, Command)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이 기지국들은 궤도에 위치한 위성의 위치를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 신호를 전송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인드라 社는 10개의 갈릴레오 위성에 항법 및 무결성 메시지를 전송하기 위한 10개의 업링크 기지국을 구축하였으며, 갈릴레오 센서 기지국(GSSs : Galileo Sensor Stations)의 중앙 컴퓨터를 위한 처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 시스템은 갈릴레오가 제공하는 데이터의 무결성 및 품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이 확인 절차는 항공용 항법 장치 등과 같은 중요한 동작에 갈릴레오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전체 갈릴레오 위성군을 관리하기 위한 지상 시스템을 준비하기 위하여, 인드라 社는 두 개의 새로운 TTC 지상국을 구축하는 작업을 영국의 아스트리움(Astrium) 사와의 계약 하에 수행하고 있으며 뉴 칼레도니아의 누메아(Noumea)와 레위니옹(Reunion)에 설치할 것이다.

   또한, 인드라 社는 탈레스 알레니아 스페이스 社와 계약하여 센서 기지국을 위한 11개의 처리 시스템을 추가로 구축하고 있다. 이 시스템이 구축되면 인드라 社가 구축한 처리 시스템은 40개를 넘어서게 된다. 인드라 社는 노르웨이의 스발바르(Svalbard), 쿠루, 누메아, 프랑스령 폴리네시아의 파페에테와 레위니옹에 위치한 업링크 기지국에 사용되는 장비를 공급하고 있으며 기지국의 유지 보수 또한 수행하고 있다. 게다가, 독립적으로 갈릴레오 시스템의 성능을 평가하는 TGVF(Time and Geodetic Validation Facility)의 구축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고 이를 지원하는 센서 기지국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 본 기사는 GPS Daily(12.10.16)에 실린 기사를 번역 및 편집한 내용입니다.
http://www.spacedaily.com/reports/Indra_Technology_Supports_Management_And_Control_Of_
New_Galileo_Satellites_999.html



작성: 한국항공우주연구원 김주경 (연구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