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첫 번째 Galileo 위성의 운용 방안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09-10-08
  • 조회 5802

SSTL(Surrey Satellite Technology Ltd)는 첫 번째 Galileo 실험위성인 GIOVE-A의 궤도를 수정하여 항법위성군에 합류시켜 운용할 계획을 수립하였다.

영국 Guildford에 있는 GIOVE-A 운영본부의 소식에 따르면 위성의 궤도를 113Km 상승시켜 Galileo 위성군 27개에 포함시키는 상세계획을 지난 7월~8월에 수립하였다고 한다.

2005년 12월에 발사된 GIOVE-A는 그동안 맡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ITU(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의 주파수대역 사용 권고안을 준수하고 있으며, 중궤도(MEO:Medium Earth Orbit)에서 실험용 항법신호 전송과 방사능 측정장비를 이용하여 MEO 환경 데이터를 수집하였다.

GIOVE-A는 당초 설계된 2년의 수명을 넘어 현재에도 양호한 상태로 동작중에 있으며 충분한 추진체를 갖고 있다고 한다. 새로운 궤도로 이동하는 동안에는 항법신호 전송은 일시적으로 중단될 것이다.



※본 기사는 gpsdaily.com(2009년 10월 2일)에 실린 기사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자료 출처 : http://www.gpsdaily.com/reports/First_Galileo_Satellite_Makes_Way_For_Operational_Satellites_999.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