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ViaSat, 비용 절감을 위해 Flacon Heavy 선택

  • 이름 원수희
  • 작성일 2015-01-12
  • 조회 11340

ViaSat社는 2016년 중반 ViaSat-2 Ka-band 광대역 위성의 발사를 위해 다른 발사체의 1/3의 비용으로 두 배 이상의 탑재물을 발사할 수 있는 SpaxeX社의 Falcon Heavy 발사체를 선정하였다.


각 9개의 엔진으로 구성된 Falcon 9 발사체 단 3개로 이루어진 Flacon Heavy는 올해 첫 발사가 예상된다. Boeing Space and Intelligence에 의해 제작 중인 ViaSat-2 위성은 발사 중량이 6,400kg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ViaSat-2 위성은 지구정지궤도 상에서 운용될 예정이며, 현재 운용중인 ViaSat-1 위성보다 2배의 파워 및 7배의 커버리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ViaSat-2 위성의 모바일 광대역 커버리지는 대서양과 카브리해 지역까지 확대될 예정이다.

 

ViaSat社의 대표이사 Mark D. Dankberg에 따르면 ViaSat-1 위성에 의해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 분야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ViaSat-2 위성이 사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ViaSat社는 더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비용으로 더 많은 능력을 가진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비스 향상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새로운 클래스의 위성이 디자인되는 이유이다”라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Boeing rendering, generic Ka-band VisSat-2 satellite


※ 이 글은 아래의 링크 기사들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spacenews.com/viasat-cites-savings-in-picking-falcon-heavy-for-2016-launch/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