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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향상된 제어 알고리즘 개발을 위한 NASA의 결빙 연구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0-03-26
  • 조회 7133

NASA Glenn 연구소는 항공기 자동 비행 제어 시스템의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키기 위한 장기 계획의 일환으로서, 풍동시험에 사용될 인공 결빙(Icing) 모형 개발을 Aerospace Corporation에 의뢰하였다.

 

인공 결빙 모형은 축소형 풍동시험 모델의 주 날개와 꼬리 날개의 표면에 부착되며, 결빙 조건에 있는 항공기의 공력 특성을 모사하고 이를 측정하는데 사용된다. 측정된 공력 계수는 NASA가 첨단의 항공기 제어 시스템을 개발하기 위한 디지털 시뮬레이터에 필수적인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NASA는 현재의 자동화된 항공기 제어 기술은 주 날개와 꼬리 날개의 앞전에 형성된 얼음에 의한 성능과 운용성의 저하를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지적했다.

 

 

사진 : 수평 미익 앞전에 장착된 인공 결빙 (NASA Glenn 제공)

 

출처 : Air Transport Intelligence news (2010. 3. 17)

http://www.flightglobal.com/articles/2010/03/17/339602/nasa-to-obtain-ice-data-for-advanced-control-algorithm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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