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러시아의 우주 산업에 위기 없다

  • 이름 관리자
  • 작성일 2013-02-25
  • 조회 6660

최근 일련의 실패들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우주산업의 위기에 대한 루머는 "완전히 잘못된 것이다."라고 러시아 우주청장이 말했다. 러시아 우주청장 Vladimir Popovkin는 모스코바의 과학 회담에서 "우리는 여전히 발전 가능성을 갖고 있으며, 우주를 믿고 있는 사람들과 능히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우주 기업들과 로켓도 있다."고 밝혔다.

 

RIA Novosti의 보도에 따르면, 최근 러시아의 국가우주프로그램 중 대중적으로 크게 알려진 몇 번의 실패가 있었는데, 가장 잘 알려진 것이 The martian moon Phobos로 Phobos-Grunt의 샘플 우주비행의 실패였다. 

 

수십 년간 러시아가 가장 야망을 갖고 수행해 온 행성 임무가 2011년 11월 화성 진입에 실패하고 지구궤도에서 꼼짝 못하다가 2개월 후 지구와 충돌하고 말았다. Popovkin는 “Roscosmos(러시아 우주청)가 심각하게 손가락을 데였다. 아마도, 이런 결과가 타당할 것”이라며 임무 실패에 대하여 말했다. 그는 또한 "1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한 회사가 한 과학 우주선을 설계하도록 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라고 밝혔다.  

Roscosmos와 러시아 과학원은 미래 과학과 우주 계획을 조정하기 위한 Working group을 만들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출처 : http://www.spacedaily.com/reports/Official_No_crisis_in_Russias_space_work_999.html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