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6회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 본선 개최

  • 부서명 관리자
  • 작성일 2008-09-26
  • 조회 11705

 

시범종목(종이비행기) 포함한 5개종목, 본선 경쟁 예상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白鴻悅(백홍열))이 주최하고 한국우주소년단이 주관하는 제6회 전국 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가 오는 9월27일(토) 전라남도 고흥군 공설운동장과 실내체육관에서  본선대회가 개최된다.

 

금년 대회에는 전국 13개 지역 예선(지난 4월부터 6월까지)에서  전국 5,256명의  초··고 학생들이 참가하여 모형로켓, 물로켓,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및 종이비행기(본선 시범종목)등 각 5개종목 경쟁을 하였으며,  본선분야는 참가자 720명이 기량을 겨룬다.

전국항공우주과학경진대회는 지난 2003년에 모형로켓경진대회로 출발하여, 이후 해를 거듭하면서 물로켓, 고무동력기, 글라이더 종목을 해마다 추가하여 항공우주분야의 종합 대회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이번 본선대회에의 후원으로는 교육과학기술부, 전라남도, 고흥군 등 후원으로 전체 5개기관(항우연, 한국우주소년단 포함)의 협력으로  대회행사 진행 의미가 크며 , 또한 대회 시범종목인 종이비행기를 추가하여 명실상부한 항공우주과학대회의 진면목을 보여주게 될것이다.  해가 거듭 될 수록  대회의 성격과 수준이 격상되어 자라나는 꿈나무와 청소년들에게 항공우주과학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 최종 우승자에게는 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이 수여된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