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척자들 달의 문을 열다, 다누리의 2년! 다누리 토크콘서트 개최
- 부서명 홍보실
- 작성일 2024-12-11
- 조회 1109
'개척자들 달의 문을 열다, 다누리의 2년!'
- 다누리 달 궤도 안착 2주년 기념 온오프라인 토크콘서트 개최
- 다누리 운영 에피소드, 비하인드 스토리 소개 및 우주탐사 전문가와의 대화
한국항공우주연구원(원장 이상률, 이하 항우연)은 대한민국 첫 달 궤도선 다누리의 달 궤도 안착 2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토크콘서트를 2024년 12월 27일(금) 오후 3시 개최한다고 12월 11일(수) 밝혔다.
‘개척자들 달의 문을 열다, 다누리의 2년!’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토크콘서트에서는 다누리 참여 연구진이 나서 다누리의 임무 수행 과정의 에피소드와 비하인드 스토리, 운영 성과를 소개하고, 참가자들과 대화할 예정이다.
토크콘서트에서는 대전 항우연의 다누리 관제실과 다누리에 탑재한 NASA의 영구음영지역카메라 섀도우캠의 개발자 마크 로빈슨 전 애리조나 주립대 교수를 온라인으로 현지 연결하고, 구독자 53만명의 유튜브 채널 ‘최준영 박사의 지구본 연구소’의 최준영 박사가 우주탐사의 가치에 대한 미니 강의도 진행한다.
토크콘서트 진행자로는 MBC의 간판 아나운서 오승훈이 나선다. 카이스트 항공우주공학과 출신의 오승훈 아나운서는 다누리 1주년 기념 항우연 유튜브(KARI TV) 라이브 방송 사회를 자청해 진행했을 정도로 우리나라 우주개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애정을 가진 방송인이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의 오프라인 행사는 씨스퀘어(C_SQUARE,서울 강남)에서 열리며, 참가자는 국내 성인 15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오프라인 참가 지원은 12월 13일(금) 10:00부터 항우연 홈페이지(https://kari.re.kr)에서 할 수 있다.
온라인 참여는 항우연 유튜브 채널(KARI TV)을 통해 누구나 가능하며, 연구진과의 대화에도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