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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발사체 페이로드 페어링 분리시험

  • 등록일 2018-04-02
  • 조회수 12407

한국형발사체 페이로드 페어링 분리시험<br> 페이로드 페어링 분리수햏하도록 하겠습니다.<br> 3, 2, 1기폭!<br> 페이로드 페어링은 발사체 머리쪽에 있는 부분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고요.<br> 발사체구조팀 이종웅 선임연구원<br> 큰 기능은 두 가지로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br> 첫 번째는 비행 중에 공력하중에 의해서 위성이 구조적으로 큰 하중을 받지 않게끔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요. 더 이상 보호가 필요없는 궤도에 올라가면 위성이 분리가 될 수 있도록 미리 분리되는 구조체가 되겠습니다. <br> Q. 페이로드 페어링 분리시험의 목적은?<br> 설계한대로 화약이 기능을 발휘하는지 그리고 적정한 시점에 제대로 분리가 되었는지 분리후에 구조적으로 취약부분이나 기타 여러가기 사항들을 확인하는 시험입니다.<br> Q. 나로호때와 달라진 부분은?<br> 나로호 페어링과 다른점은 외형이 가장 크게 달라졌고요. 나로호때는 직경 2M에 높이 4M였지만 현재는 직경 2.6M에 높이 7M 표면적으로 따지면 약 2배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무게는 나로호때는 660kg이었지만 현재는 700kg으로 설계하면서 경량화를 많이 이루어냈습니다.<br>

  • VIDEO번호 V_R_KSLV-2_180327_0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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