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항공우주연구원

GPS OCX 개발 업무 중단 가능성

  • 이름 윤영선
  • 작성일 2016-08-26
  • 조회 10813

  미 공군은 지난 7월에 제기된 예산 변경 요청에 대한 국회의 조치가 취해지지 않을 경우 예산 부족의 문제로 GPS의 차세대 지상 시스템인 OCX의 개발이 중단 될 것이라고 밝혔다. 중단 기간은 단 2주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이지만 이로 인해 OCX의 총 비용을 상당히 증가시키고 이미 지연된 개발 프로그램의 완료도 추가로 지연될 것이라는 의견을 미 국방부가 국회에 전달하였다.
  미 공군에 따르면 예산을 받을 수 없을 경우 OCX는 모든 계약 업무를 중단하고 24개월 간 수행되는 재계획 업무와 Block 1 시험을 지연하게 되며, 이에 따라 4개월의 추가 지연과 9천만 달러의 비용 증가가 예상된다.
  OCX는 차세대 GPS 위성과 재밍에 강건한 M 코드의 총괄 통합 작업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미 국방부는 의회에 3천 9백만 달러에 대한 예산 변경 승인을 요청하였다.
  “현재의 경비 지출 속도로는 2016년 9월 15일에 예산을 모두 사용하게 된다. 미 공군은 9월 이전에 OCX 프로그램의 진행을 늦추거나, 예산이 모두 소모되었을 때 주 계약업체인 Raytheon이 작업을 중단하도록 지시하여야 한다.”고 미 공군에서 답변하였다.
  그러나 지난주까지 프로그램은 그대로 진행 중이며 Raytheon은 프로그램에 대한 재계획을 24개월 동안 수행하고 있다. 지난 12월에 미 국방부에서 수행한 심도 깊은 검토 결과에 따라 Raytheon은 24개월 간의 OCX 프로그램 재계획을 수행 중이며, 만약 이 기간 동안 기준을 만족하는데 실패할 경우 계약은 일부 혹은 전체가 취소될 수 있다.

 

※ 이 글은 아래 링크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www.insidegnss.com/node/5077
​ 

맨위로